내가 찾아본 정보는 딱 이정도 였다.
거기에서 첫번째 구매를 선택한 제품은
1. 부릉이 점보3 .
쿠션 거리 가격 모두 만족한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을 꼽으라면 충전이 많이 불편하다.
프레임에 들어있는 배터리는 메인배터리 싯포스트에 있는 배터리는 보조 배터리 추가로 ktx배터리가 있는데 충전에 가장큰 이슈는 이 배터리들을 사용하는데 선택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부릉이 점보3와 같은 제품은 프레임에 있는 배터리는 참.. 빼기 귀찮고 힘들다. 그리고 싯포스트에 있는 배터리 또한 빼는 것은 쉬우나 매번 싯포스트의 위치를 맞춰야 되고 코드를 꼽고 빼는 부분이 많이 번거롭다. 그래서 보통 사람들은 안장싯포스트 뒤에 있는 배터리를 선호 하는 편이다.
이렇게 점보3의 부족한 부분을 해결할 배터리가 ktx 배터리인 프레임위에 부착시켜놓는 배터리 이나 사용자에게 나중에 들어보니 이 배터리를 먼저 사용할수 없고 이 배터리는 메인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된다고 들었다.
나는 현재 점보3와 비슷한 방식이나 프레임에 있는 배터리는 긴급한 순간만 사용한다. 빼기가 귀찮아....
먼 장거리를 이동하는데는 아쥬 좋은 성능과 스펙을 제공하나 자전거를 집안에 가져가 동시 충전을 하지 않을것이라면 매우 불편한 방식이다. 개인적으로는 전기작업이 가능하다면 싯포스트 근처? 에 있는 컨트롤 박스를 조작해 각각 사용가능한 스위치를 튜닝하는것이 좋아 보인다.
나머지 전기자전거에 대해서도 딥한 내용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모델명가격(원)모터 출력(W)배터리(V/Ah)주행거리(PAS/스로틀)무게(kg)특징 및 비고
퀄리 볼트 B | 약 1,700,000 | 500 | 48V / 15~20Ah | 최대 100km / 미정 | 미정 | LG 21700 셀, 기어드 BLDC 모터 적용 |
부릉이 COMBO | 약 1,500,000 | 500 | 48V / 20Ah | 미정 / 미정 | 미정 | 풀 서스펜션, 점보3 배터리 옵션 |
슈퍼73 S2 | 약 6,100,000 | 750 | 48V / 20Ah | 최대 120km / 미정 | 미정 | 프리미엄 디자인, 고급 사양 |
엑스라이더 X200 Pro | 약 2,990,000 | 750~1700 | 48V / 20~35Ah | 최대 130km / 80km | 약 30 | 삼성 셀 배터리, 풀 서스펜션 |
벤틀러스 CT20 | 약 2,690,000 | 1000 | 48V / 20Ah | 미정 / 미정 | 약 36 | 스쿠터형 디자인,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
알톤 코디악 24S | 약 1,700,000 | 350 | 48V / 16.5Ah | 최대 100km / 미정 | 약 21.5 | 시마노 8단 변속, 전조등 포함 |
킥싸다 KSD-RX7 Pro | 약 1,600,000 | 3000 | 60V / 25Ah | 미정 / 미정 | 미정 | 고출력 모터, 레트로 디자인 |
이지베이션 BS슬릭 | 약 1,190,000 | 850 | 48V / 10~20Ah | 최대 160km / 30km | 약 29.4 | 가성비 모델, 팻바이크 스타일 |
요약 및 추천:
- 가성비 중시: 이지베이션 BS슬릭은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여 출퇴근용으로 적합합니다.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9YouTube+9lycle.tistory.com+9
- 고성능 주행: 엑스라이더 X200 Pro는 높은 출력과 대용량 배터리로 장거리 주행에 유리합니다.altonsports.co.kr+7xrider.co.kr+7history0927.tistory.com+7
- 프리미엄 디자인: 슈퍼73 S2는 독특한 디자인과 고급 사양을 갖추고 있으나, 가격이 높습니다.네이버 블로그
- 고출력 모터: 킥싸다 KSD-RX7 Pro는 3000W 모터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유튜브+4Wish Bucket+4당근마켓+4
- 전통적인 자전거 스타일: 알톤 코디악 24S는 일반 자전거에 가까운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합니다.